도스게임(DOS) 울티마4 무설치 플레이
울티마4
- 게임명 : 울티마4 (Ultima IV: Quest of the Avatar)
- 최적화 : PC
- 개발사 : 오리진 시스템즈
- 출시일 : 1985년 (MS-DOS)
- 개발자 : Richard Garriott
리처드 개리엇의 재능이 대폭발한 걸작 중의 걸작. 내로라하는 유명 RPG 개발자들이 최고의 RPG로 꼽고 있고, 리메이크해 보고 싶은 게임 목록에 자주 오르는 게임이다. 그만큼 도전적이었으며 혁신적이었다고 볼 수 있는 RPG.
온라인플레이
스토리
세계가 평화로워지자 브리타니아는 역사상 유례 없는 번영을 구가하게 된다. 이에 따라 사람들도 자연히 새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철학, 도덕, 사상을 갈구하게 된다.
로드 브리티쉬는 이방인을 소환하여 브리타니아를 돌아다니며 새로운 정신적 리더로서 새로운 시대에 맞는 세상을 계몽해 줄 것을 부탁한다. 이 막연하기 짝이 없는 임무를 맡게 된 이방인은 각지를 돌아다니며 8가지 미덕을 깊게 탐구하였고, 마침내는 그 자신이 미덕의 화신, 아바타(Avatar)의 길을 걷게 되는데
직업과 동료
레벨 당 1명의 동료를 합류시킬 수 있으며, 플레이어와 직업이 겹치는 동료는 합류를 거부
엔딩을 보기 위해서는 어차피 8명의 동료를 다 모아야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직업은 초반이 편한 음유시인을 추천
- 투사 -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는 강캐처럼 보이지만, 양치기 다음가는 쓸모없는 직업. 매직 보우, 매직 액스, 매직 원드의 원거리 마법무기 3종 세트를 하나도 들지 못해서 중반부터는 화력이 너무 약하고, 마법도 전혀 못 쓰기 때문에 극초반만 지나도 애를 먹게 된다. 용맹을 선택하면 된다. 동료가 되는 캐릭터는 제프리(Geoffrey).
- 팔라딘 - 마법을 쓸 수 있는 투사. 다양한 장비를 들 수 있어서 꽤 좋지만 초반 명중률이 시원찮은 점이 흠이다. 명예를 선택하면 된다. 동료가 되는 캐릭터는 듀프레(Dupre).
- 양치기 - 무기를 못 쓰는 투사. 최약체 중 최약체이므로 하드코어 플레이를 하게 될 것이다. 겸양을 선택하면 된다. 동료가 되는 캐릭터는 카트리나(Katrina).
- 레인저 - 역시 마법 검사다. 마법도 전투도 거의 모든 점이 평균적. 영성을 선택하면 된다. 동료가 되는 캐릭터는 샤미노(Shamino).
- 드루이드 - 약간 힘센 마법사. 마법사에 이어 마나가 전체 2위에 초반 명중률도 의외로 좋고, 최강의 원거리 무기인 마법 지팡이를 들 수 있다. 마법사와 더불어 부활 마법 사용이 가능한 몇 안 되는 직업. 정의를 선택하면 된다. 동료가 되는 캐릭터는 자나(Jaana).
- 음유시인 - 드루이드보다는 마법 능력이 떨어지지만, 원거리 무기를 잘 다룬다. 마법 활은 물론 마법 지팡이도 들 수 있다. 시작 지점이 브리튼이라 육성이 편한 것도 강점. 동정을 선택하면 된다. 동료가 되는 캐릭터는 이올로(Iolo).
- 수선공 - 마법은 간신히 사용 가능한 정도지만, 무기 명중률이 좋아서 마법 도끼를 들면 대활약한다. 희생을 선택하면 된다. 동료가 되는 캐릭터는 줄리아(Julia).
- 마법사 - 초반에는 장비도 빈약하고 시약이 없어서 마법도 마음대로 못 쓰는 약체 직업이지만, 시약이 넉넉해지고 마법 지팡이와 신비갑옷 등의 고급 아이템이 모이는 중반부터는 최강 직업으로 변신한다. 정직을 선택하면 된다. 동료가 되는 캐릭터는 마리아(Mariah).
스크린샷
지도
공략
울티마3 공략-1/3
울티마3 공략-2/3
울티마3 공략-3/3